양육훈련 > 양육I

양육Ⅰ은 남부전원교회 오신 새가족들이 반드시 거치셔야 할 필수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등록하신 새가족이 명실상부한 남부전원교회 가족의 소속감을 가지게 되며, 구원의 뜨거운 확신을 가지게 됩니다.

새가족반

건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기초이듯이, 신앙생활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기초공사입니다. 마태복음 7장에서 반석위에 지은 집이 바람과 창수를 견뎌내듯이, 반석되신 예수 그리스도 위에 공고히 세운 집은 어떤 환난과 역경도 이겨냅니다.
진정한 복음의 기초 위에서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우리 남부전원교회에서는 등록하신 모든 새가족들을 대상으로 5주간의 모임을 갖습니다. 이 모임을 통해 복음과 교회, 신앙의 기초를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나아가 인생의 참된 목적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새가족반의 특징은
첫째, 인생의 참된 목적과 비전을 발견하게 합니다. 유일한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소개함으로 허황된 인생길에서 참된 길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둘째, 신앙생활의 구체적인 방향과 길을 제시합니다. 믿음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신앙생활을 잘할 수 있는지, 기독교의 중심을 이루는 성경말씀에 대해 구체적이면서 실제적으로 적용하면서 나눕니다.

셋째, 교회가 무엇인지 살펴보며, 남부전원교회의 비전과 목적을 공유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맺어진 남부전원교회의 가족이 되는 것, 이것이 새가족반입니다.

성장반

바울은 빌립보서에서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확신하노라"고 했습니다. 언제나 먹이시고 입히시는 양육의 주체는 하나님이십니다. 성령님께서 한 영혼을 거듭나게 하시며, 또한 친히 그 속에서 역사하십니다. 하지만 젖먹이가 바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없듯이, 한단계 한단계 기초를 튼튼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성장반은 이런 필요에서 새가족반을 마치신 분들이 제자훈련을 받기 정에 꼭 필요한 준비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마천루의 빌딩을 세우기 위한 기초를 더욱 더 튼튼히 하는 것입니다.
성장반의 특징은
첫째, 구원의 확신으로 일어나게 합니다. 이미 허락하신 주님의 구원! 그 구원의 능력을 누릴 수 있도록 확신과 변화된 삶으로 이끄는 과정입니다.

둘째, 신앙의 웍샵입니다. 실제적인 삶의 현장에서 부딪히게 되는 신앙생활의 어려움에 대한 분명한 성경적 해결책을 제공함으로 승리하게 합니다.

셋째, 사역으로의 초대입니다. 하나님 나라와 교회를 세워나가기 위한 구체적인 사역의 현장을 소개하고, 은사에 따라 봉사하고 섬기도록 초청합니다.

입교세례반

불신가족이 등록하여 새가족반을 수료하거나, 또는 6개월 이상 꾸준히 신앙생활을 하게 되면 교회는 그를 학습교인으로 인정합니다. 학습인으로 6개월이 지나면 세례를 주게 되는데 입교세례반은 이런 사람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과정입니다.

 "